FAQ

1. PVC제품은 어디서 만들어지나요?

뱃지와 키링은 중국의 공장에서 만들어집니다. 금속공예에서 뛰어난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중국 공장을 통해 보다 더 좋은 퀄리티와 가격을 보장합니다. etsy에서 활동하는 많은 해외의 아티스트들도 이용합니다.

2. 파본 환불 정책 및 재제작

  파본의 경우, 물건을 받으시고 영업일 기준 -5일 이내에 재제작 요청이 가능합니다. 주문제작의 특성 상, 양품의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3mm 이하의 파임, 테두리 마감 미흡 등은 칠넘침과 기포, 먼지는 파본으로 분류하지 않습니다.  3mm 이상의 하자를 가진 제품이거나 혹은 저희의 확인 상 아예 상품성이 없는 제품일 경우 재제작이 가능하십니다.

PVC제품의  경우, 도안을 그대로 프린팅하는 제품과는 다르게, 도안과 완벽히 동일하게 선이나 색이 표현되어 나오기는 힘들며 이점을 유의하시어 제작요청 부탁드리겠습니다.

 재제작의 경우 다시 받으시기 까지 약 20~23일이 걸리며, 재제작 건의 경우 환불은 불가능하시오니 참고 바랍니다. 


*색감 관련

 PVC제품의 색은 기계나 이미 시중에서 판매되는 정해진 색으로 채워지는 것이 아닌, 사람이 직접 눈으로 색을 맞추고, 색제조를 하여 만들어집니다. 따라서 모니터의 색과 같은 완벽히 똑같은 색으로 채워지는 것은 불가능하며, 다소 색감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PVC 제조과정을 보면, 작업자가 모니터가 아닌, 팬톤 컬러 차트(아래 사진)를 보고 여러 색을 섞어 가장 비슷한 색으로 제조를 하게됩니다. 실제 PVC제품의 색은 아래의 팬톤 컬러 차트 상의 색과 가장 비슷합니다. 작업자가 여러 명이고, 도금이나 그림자 등의 영향을 받는 경우가 있어, 사실 모니터의 색감과 완벽히 동일한 뱃지를 제조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수제작 공정이 많은 PVC제품의 특성상, 모든 제작회사들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문제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처음 주문하셨던 뱃지와 재제작한 PVC제품의 색감이 다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잘못된 영역에 색이 들어간 경우에는 재제작이 가능하오나, 색감 관련한 부분은 파본으로 보지 않습니다. 

 

*PVC제품의 두께 

 두께의 경우 도안과 실제 뱃지에서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틀 안에서 PVC 제품이 굳을 때 기계적 공차에 의해 어쩔 수 없이 PVC제품의 두께가 조금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3. 제작과정을 사진을 찍어서 보여주실 수 있나요?

특정한 뱃지에 대해서 제작과정 중 사진을 찍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여러 공정과 사람들을 거쳐 뱃지가 완성이 되는데요. 매번 공장측에 사진을 찍어달라고 요청을 하게 되면 그 뱃지를 찾는 시간과 인력의 소모가 심하여 제공해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 2016 by Corp Consulting Group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floating-button-img